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주식회사(이하 “당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하고자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당사는 현재 아우디, 폭스바겐, 벤틀리, 람보르기니 등 4개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으며, 각 브랜드의 고객정보는 브랜드간 공유됨이 없이 전적으로 해당 브랜드에만 귀속됩니다.

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당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수집항목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당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아래의 목적 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아래의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것입니다. 당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 차량구매 고객
    1. - 차량 점검 및 수리를 포함한 각종 서비스 제공(경우에 따라 회사 및 딜러사 간 협업 진행), 기타 긴급출동 등 각종 부가서비스 제공, 사고수리견적 서비스 및 온라인 예약 서비스 제공 및 담당 딜러사에 대한 전달, 수리예약 접수 및 담당 딜러사에 대한 전달, 보증수리의 적정성 확인, 사고조사, 차량 사고조사 의뢰인(소유자/대리인)에 대한 사실관계 확인, 차량 인도/수령, 품질 조회 및 확인, 매거진 발송, 1주년 감사프로그램에 따른 각종 혜택 제공, 본인확인, 차량 재구매 시 혜택 제공, 리콜 관련 업무처리, 고객불만 등 민원처리, 법적 분쟁 시 대응업무, 설문조사
    2. - 회원서비스 관련 회원가입의사 확인, 회원가입횟수 제한,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회원서비스(긴급출동, 주변 주차장/주유소 정보, 차량관리, AS예약 등 각종 서비스) 제공, 이벤트 진행 시 경품 추첨 및 배송
    3. - 미스터리 쇼핑 및/또는 서비스 예약 대기 시간 조사 참여의사 유무 확인, 미스터리 쇼핑 및/또는 서비스 예약 대기 시간 조사 진행 및 고객만족도조사에 따른 딜러사 및 딜러사 직원의 업무평가
    4. - 문자메시지(카카오톡, SMS. 푸쉬 등), 이메일, 우편을 통하여 당사 제품 및 브랜드 관련 정보(뉴스레터/카탈로그 포함), 향후 진행될 프로모션 및 이벤트 정보(각종 할인이벤트 포함) 등의 전달, 통계분석만족도 조사
    5. -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
    6. -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응대, 각종 고지사항 전달
  • • my Volkswagen 서비스 가입 및 이용 고객
    1. - 회원제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회원가입 및 회원 정보 관리
    2. - 보유 차량 및 관련 서비스정보의 제공 및 관리 (본인확인, 정비이력, 보유 서비스/ 상품정보, 리콜/캠페인 정보, 각 종 서비스 만료 안내, 이벤트/프로모션 정보 및 혜택 쿠폰의 제공 등), 신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서비스 품질 향상 조사, 고객만족도 조사, 통계분석
    3. - 고객불만 등 민원처리, 법적 분쟁 시 대응업무
    4. - 각종 온라인 고객 서비스 제공 (사고수리견적 서비스, 온라인 예약 서비스 등)
  • • myAudi 회원서비스 가입 고객
    1. - 본인확인, 아우디 차량 보유여부 확인, 회원가입의사 확인, 회원가입횟수 제한,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2. - 회원서비스(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소모품 관리 이력 등 차량 관련정보 및 이를 활용한 서비스 제공)
    3. -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응대, 각종 고지사항 전달
  • • Audi Connect 서비스 가입 및 이용 고객
    1. - 본인확인,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2. - 회원서비스(긴급출동, 주변 주차장/주유소 정보, 차량관리, AS 예약 등 각종 서비스 등 차량 관련정보 및 이를 활용한 서비스) 제공
    3. -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응대, 각종 고지사항 전달
  • • 시승상담, 뉴스레터 등 신청고객, 이벤트 참여고객 등 기타 고객
    1. - 시승상담신청 의사의 확인 및 담당 딜러사 매칭을 위한 연락, 시승상담 서비스 제공, 신청자 식별 및 본인 확인, 분쟁 발생 시를 대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응대, 각종 고지사항 전달, 이벤트 진행 시 경품 추첨 및 배송
    2. - 문자메시지(카카오톡, SMS 등), 이메일, 우편을 통한 영리목적 광고성 정보 발송, 향후 진행될 프로모션 및 이벤트 정보(각종 할인이벤트 포함) 등의 전달, 당사 제품브랜드 관련 정보 및 프로모션이벤트 정보 등의 발송, 통계분석만족도 조사, 신청자 식별 및 본인 확인, 분쟁 발생 시를 대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응대, 각종 고지사항 전달, 이벤트 진행 시 경품 추첨 및 배송, 통계분석만족도 조사
    3. - 이벤트 응모의사 확인, 이벤트 및 대회 진행 시 일정 등 정보 제공, 대회참가자 모집, 조편성시상 등 대회진행, 고지사항 전달, 수상자 관련 제세공과금 처리, 만족도 조사(설문조사), 이벤트 또는 대회 중 촬영된 사진영상의 참가자 제공 및 홍보자료 활용
    4. -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수반되는 각종 정보의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
    5. - 시설안전 및 범죄예방, 원활한 고객 접견 및 민원 해소
    6. -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응대, 각종 고지사항 전달
  • • 딜러사 등 관계사 임직원
    1. - 본인 확인, 업무 연락, 인센티브 달성여부 판단확인 및 인센티브 지급, 인센티브 지급에 따른 세무처리, 교육 프로그램(Ausbildung 프로그램 포함) 제공, 교육기회 제공, 연차 및 업무경력에 맞춘 교육 실시, 기존 교육 수료여부(인증여부) 확인, 인증제도 운영
    2. - 그룹 내 커뮤니케이션; 회사 내 임직원 간 연락처 공유와 비상연락망 구축; 폭스바겐 그룹 내 연락처 정보 확인 및 공유, 그룹 임직원간 업무연락; Access & Identity Management 시스템 구축 및 운영
    3. - 인센티브 트립 등 행사를 위한 항공권 예약발권 및 호텔 예매, 항공권 확인증(e-ticket) 등 관련 문서 전달, 관련 세무처리, 트윈컵(수리업무 경진대회) 참가 접수 및 대회 진행, 입상 시 인센티브 제공
    4. - 고객만족도조사 부정예방, 미스터리 쇼핑 등 점검업무 진행 및 그 결과에 따른 인센티브 지급 등 후속조치, 교육 관련 설문조사, 고지사항 전달
    5. - 딜러사 직원 대상 이벤트 참가 접수 및 진행, 참가자의 특성(결혼유무, 자녀연령 등)을 고려한 이벤트 프로그램 구성, 경품행사 진행 시 경품당첨자에 대한 경품 배송
    6. - 업무능력 경진대회 등 각종 대회 참가 접수 및 대회 진행, 입상 시 인센티브 제공
    7. -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응대, 각종 고지사항 전달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①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가 아닌 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보유기간 또는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보유 및 이용되며, 그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당사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본 처리방침 제2조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보호법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 규정하는 동의 예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3자 제공할 수 있습니다.

현재 당사의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공받는 자 소재 국가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
보유기간

Audi AG, Volkswagen AG (본사)
및 계열사
(당사의 계열사 현황 및 소재국가는 https://www.volkswagenag.com/en/group.html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캠페인/이벤트 참여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 및 마케팅 활동
◦ 문자메시지(카카오톡, SMS 등), 이메일, 우편을 통한 당사 제품 및 브랜드 관련 정보(뉴스레터/카탈로그 포함) 전달, 향후 진행될 프로모션 및 이벤트 정보 등의 전달, 통계분석ž만족도 조사 등 마케팅 목적 활용
◦ 리콜 관련 업무 처리, 고객불만 등 민원처리, 법적 분쟁 시 대응업무,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고 객만족도조사, 통계분석
◦ WCC 바우처 및 각종 지원 프로그램 이용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 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자동차등록번호, 연식, 차량등록일, 출고일자, 차량가격, 리콜·보증수리 등 대상여부
◦ 구매 전시장 및 담당 딜러사,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수리필요 항목,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 이력, 주행거리, 차량 위치정보, WCC바우처를 포함한 각종 서비스 바우처 이용 내역, 서비스 지원 프로그램 이용 내역
◦, 차량구매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결과
◦ 고객불만 등 민원사항, 민원이력

관련 법령상 보존의무가 없는 한 이용목적 달성 시까지

◦ 당사 온라인 교육 서비스 아이디/비밀번호 등록, 본인 확인, 인터넷을 통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 각종 고지사항 전달

◦ 이름(영문), 소속 딜러사, 이메일주소, 아이디/비밀번호

◦ 경연대회 등 각종 대회 진행 및 입상자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 이름, 참가팀 명칭, 소속 딜러사, 근무지(서비스센터), 직위/직책, 연락처(휴대전화번호, 근무지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주소)

고진모터스
(02-516-3445)
위본모터스
(02-521-0000)
태안모터스
(02-564-1468)
코오롱아우토
(02-3415-9100)
유카로오토모빌
(051-995-0000)
한영모터스
(053-744-7070)
중산모터스
(063-915-0000)
한서모터스
(033-766-7786)
태안모터스영등포서비스
(02-2672-1468)
아우디중산전주서비스센터
(063-290-0000)
세양물류
(02-2210-8232)
위본
(031-740-3137)
태안모터스 중고차사업부
(02-6331-5468)
코오롱 오토그라운드
(053-562-9193)
아이언오토
(055-375-7400)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코리아
(1588-8420)

한국

◦ 당사 및 딜러사간 정보 공유를 통한 수리 서비스 등 각종 서비스의 통합 제공, 수리예약접수 및 예약에 따른 수리 서비스 제공
◦ 사고조사, 차량 사고 조사 의뢰인(소유자/대리인)에 대한 사실 확인, 차량 인도/수령, 품질 조회 및 확인, 1주년 감사프로그램에 따른 각종 혜택 제공, We Care Campaign 시 제공되는 voucher 사용을 위한 본인확인
◦ 리콜 관련 업무 처리, 고객불만 등 민원처리, 법적 분쟁 시 대응업무, 설문조사
◦ AS 예약접수 및 예약에 따른 AS 제공

◦ 이름(상호), 성별,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자택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고객유형(일반/기고객/VIP등), 구입유형(일반/장애인/렌터카 등)
◦ 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자동차등록번호, 연식, 차량등록일, 출고일자, 차량가격, 리콜ž보증수리 등 대상여부,
◦ 구매 전시장 및 담당 딜러사,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수리필요 항목,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 이력, 차량구매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주행거리, 차량 위치정보
◦ 고객불만 등 민원사항, 민원이력

상동

◦ 캠페인/이벤트 참여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 및 마케팅 활동
◦ SMS(문자메시지), 이메일, 우편을 통한 당사 제품 및 브랜드 관련 정보(뉴스레터/카탈로그 포함) 전달, 향후 진행될 프로모션 및 이벤트 정보 등의 전달, 통계분석ž만족도 조사 등 마케팅 목적 활용

◦ 이름(상호), 성별,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자택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고객유형, 구입유형, 결혼여부(결혼기념일), 이전 보유차량 정보, 직업, 회사명, 취미, 관심분야, 차량구입 상담내역, 온라인/오프라인 캠페인 및 이벤트 참여이력
◦ 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자동차등록번호, 연식, 차량등록일, 출고일자, 차량가격,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구매 전시장 및 담당 딜러,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에 대한 이력, 차량구매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구입방법, 주행거리

◦ 시승 및 상담 서비스 제공, 신청자 식별 및 본인 확인, 분쟁 발생 시를 대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응대, 각종 고지사항 전달

◦ 이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이메일주소, 주소, 관심차종(모델명), 보유차종(브랜드 및 모델명)

◦ 골프대회 등 당사 진행 대회의 참가자 모객 통합 운영ž관리, 대회 정보 안내ž제공, 대회 진행, 고지사항 전달, 대회 중 촬영된 사진ž영상의 홍보자료 활용

◦ 이름, 생년월일, 성별,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핸디캡, 보유차량정보, 사진ž영상

고진모터스
위본모터스
태안모터스
코오롱아우토
유카로오토모빌
한영모터스
중산모터스
한서모터스
태안모터스영등포서비스
아우디중산전주서비스센터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코리아
(1588-8420)
아이언오토(055-375-7400)

한국

◦ 정기 점검 시 고객 연락, 긴급통화나 긴급출동 등에 따른 대응 등 Audi Connect 서비스 제공

◦ 이름,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보유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차량의 위치정보

Audi Connect 서비스 회원 탈퇴 시까지

클라쎄오토
(02-2243 6100)
마이스터모터스
(02-747 4300)
아우토반 브이에이지
(042-862-9940)
지엔비 오토모빌
(053-767-1900)
유카로오토모빌
(051-611-5500)
지이오 하우스
(063-213-9500)
아우토플라츠
(031-696-0100 )

한국

◦ 당사 및 딜러사간 정보 공유를 통한 수리 서비스 등 각종 서비스의 통합 제공, 수리예약접수 및 예약에 따른 수리 서비스 제공
◦ 사고조사, 차량 사고 조사 의뢰인(소유자/대리인)에 대한 사실 확인, 차량 인도/수령, 품질 조회 및 확인, 1주년 감사프로그램에 따른 각종 혜택 제공, We Care Campaign 시 제공되는 voucher 사용을 위한 본인확인
◦ 리콜 관련 업무 처리, 고객불만 등 민원처리, 법적 분쟁 시 대응업무, 설문조사
◦ AS 예약접수 및 예약에 따른 AS 제공

◦ 이름(상호), 성별,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자택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구입유형(일반/장애인/렌터카 등)
◦ 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자동차등록번호, 연식, 차량등록일, 출고일자, 차량가격, 리콜ž보증수리 등 대상여부,
◦ 구매 전시장 및 담당 딜러사,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수리필요 항목,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 이력, 차량구매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주행거리, 차량 위치정보
◦ 고객불만 등 민원사항, 민원이력

관련 법령상 보존의무가 없는 한 이용목적 달성 시까지

◦ 캠페인/이벤트 참여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 및 마케팅 활동
◦ 카카오톡 알림톡, SMS(문자메시지), 이메일, 우편을 통한 당사 제품 및 브랜드 관련 정보(뉴스레터 포함) 전달, 향후 진행될 프로모션 및 이벤트 정보 등의 전달, 통계분석ž만족도 조사 등 마케팅 목적 활용

◦ 이름(상호), 성별,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자택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구입유형, 결혼여부(결혼기념일), 이전 보유차량 정보, 직업, 회사명, 취미, 관심분야, 차량구입 상담내역, 온라인/오프라인 캠페인 및 이벤트 참여이력
◦ 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자동차등록번호, 연식, 차량등록일, 출고일자, 차량가격,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구매 전시장 및 담당 딜러,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에 대한 이력, 차량구매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구입방법, 주행거리

◦ 시승 및 상담 서비스 제공, 신청자 식별 및 본인 확인, 분쟁 발생 시를 대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응대, 각종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품질향상 조사, 고객만족도조사, 통계분석, , (이벤트 진행 시) 경품 추첨 및 배송

◦ 성명, 출생연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차량구매계획, 관심차종(모델명, 색상, 트림), 시승 및 상담 전시장, 상담유형,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결과,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고객불만 등 민원사항, 민원이력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코리아
(1588-8420)

한국

◦ 계열사 공동 고객프로그램 진행 및 공동 프로모션진행

◦ 성명, 성별,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구입유형(일반/장애인/렌터카 등), 구입방법(할부, 리스, 현금 여부 및 금융사정보), 온/오프라인 캠페인 및 이벤트 참여이력
◦ 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자동차등록번호, 연식, 차량등록일, 출고일자, 차량가격, 리콜/보증수리 대상 여부
◦, 구매 전시장 및 담당 딜러사,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이력, 주행거리, 각종 서비스 프로그램 및 바우처 이용 내역,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결과, 차량구매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상동

SMTOWN TRAVEL., S.M. Culture & Contents
(02-3788-0000)

한국

◦ 본인식별, 항공권 예약ž발권, 호텔 예매, 항공권 확인증(e-ticket) 등 관련 문서 전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이름(국문/영문), 성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주소, 생년월일, 여권번호 기타 여권사본 기재정보(여권종류, 발행국, 국적, 발급일, 만료일, 발행관청)

상동

DB 손해보험㈜
(1588-0100)

한국

◦ 아우디 차량 보증연장(Extended Warranty)과 같은 차량 수리 보장성 상품의 가입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 확인 및 차량 정보 확인

◦ 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자동차등록번호, 연식, 차량등록일, 출고일자, 차량가격, 옵션, 보증시작일 및 종료일,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구매 전시장 및 담당 딜러,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에 대한 이력, 아우디 수리 보장성 상품 가입 및 이용 내역 (가입상품의 종류, 가입처, 상품 가입일과 만료일 등)

상동

폭스바겐 인슈어런스 서비스 코리아
(02-541-9052)

BNP파리바 카디프손해보험
(1544-2580)

국토교통부
(1599-0001)
환경부
(1577-8866)

한국

◦ 자동차 등록 변동조사

◦ 이름,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여권번호 혹은 외국인등록번호), 주소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명, 사업자번호, 사업자 주소지)

상동

국립환경과학원
교통환경연구소
(032-560-7636)
한국환경공단
(02-3153-0500)

한국

◦ 자동차 결함 확인검사

◦ 이름, 주소, 연락처, 차량정보

상동

한국소비자원
(02-3460-3000)

한국

◦ 소비자 상담 및 구제

◦ 이름, 주소, 연락처, 차량정보, 차량정비이력

상동

국세청
(126)

한국

◦ 각종 세무신고

◦ 이름, 주소, 연락처, 주민등록번호

상동

대영채비(1522-2573)

한국

◦ 휴대전화번호, 충전 크레딧 카드 번호, 충전소 예약 정보

e-tron 차량 충전 크레딧 카드 등록 회원의 크레딧 잔액 정보 조회, 충전소 예약

상동

제5조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① 당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나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본 처리방침을 통해 공개하겠습니다.
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Kantar Live GmbH

아우디/폭스바겐/벤틀리 고객에게 전화 조사를 통한 서비스 부문 고객 만족도 도출/고객 리쿠르팅을 통한 미스터리 쇼핑 진행

마스터 자동차

벤틀리/아우디/폭스바겐 고객 콜센터 대행, 긴급출동서비스, 견인 서비스, 연료 주입 서비스, 예비 타이어 교환 서비스, 배터리 점프 서비스, 만족도 조사

㈜ 유베이스

아우디/폭스바겐/람보르기니 고객 콜센터 대행 - 서비스 이용관련 고객 상담업무, 차량관련 문의 고객상담업무, 딜러사 안내, 고객만족도, 상담 업무 고객만족도, 캠페인 및 이벤트, 프로모션 활동, 긴급출동서비스, 견인 서비스, 연료 주입 서비스, 예비 타이어 교환 서비스, 배터리 점프 서비스, 폭스바겐 고객에게 서비스 캠페인 및 기타 서비스 관련 SMS 발송

㈜ 와이디자인컴퍼니

아우디/폭스바겐 고객에게 서비스 캠페인 및 기타 서비스 관련 DM 발송 및 반송 업무 처리

PPW Korea

아우디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아우디 딜러사 임직원 대상 초청행사 진행

Science Books Co., Ltd

아우디 매거진 제작/발송

디지털 다임

아우디 고객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DM 및 경품 발송, 인터넷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 운영

더 시그니처

아우디 고객을 위한 PR, 각종 마케팅 프로모션 대행

C&IZCOMM Ltd

아우디 고객에게 서비스 캠페인 및 기타 서비스 관련 발송 및 반송 업무 처리

GS글로벌

아우디 고객에 대한 타이어 호텔서비스 제공

Ipsos

아우디 고객 리쿠르팅을 통한 미스터리 쇼핑 진행, 브랜드 이미지/인지도 조사 및 상품 선호도/수용도 등의 각종 소비자 조사

Volkswagen AG (독일 및 싱가포르, datenschutz@volkswagen.de)

폭스바겐 고객 CRM 전산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당사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운영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기간 만료 시점 또는 위탁약정 종료 시점 중 이른 시점까지 보관)
◦ 이전항목: 이름, 출생년도, 성별, 휴대폰 번호, 주소, 이메일(ID), 비밀번호, 차종(모델명), 자동차등록번호, 차대번호, 차량등록일, 보증 만료일, 소유주 성명, 소유주 휴대전화 번호,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주행거리, 각종 서비스 프로그램 및 바우처 이용 내역, 이벤트 쿠폰 보유 및 사용 내역, 폭스바겐 수리 보장성 상품의 가입 및 이용 내역, 보유 차량 리콜 및 캠페인 정보, 온라인 서비스 예약 관련 정보(예약 일자, 방문 서비스센터, 예약서비스 항목 등), 차량수리견적 서비스 관련 정보(차량의 사진, 사고 또는 고장 관련 차량 상태 정보 등),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결과, 차량구매 및 수리 등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IP Address, MAC주소,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고객불만 등 민원사항, 민원이력 (수집 즉시 온라인을 통해 수탁자에게 이전되며, 위탁 업무 또는 위탁 관계 종료 시 지체 없이 삭제됨)

에프엠에스

폭스바겐 네비게이션 유지보수 대행

이오스커뮤니케이션즈

폭스바겐 브랜드의 이미지 향상 및 제품의 홍보를 위한 미디어 업무 관련 대행

네이버

폭스바겐 네이버 챗봇 이용 서비스 제공

프럼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전시, 프로모션 대행

에스엠에스 이벤트 마케팅 코리아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전시, 프로모션 대행

더에스엠씨그룹

폭스바겐 온라인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DM 및 경품 발송

매그넘빈트

폭스바겐 홈페이지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개발·운영 및 고객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DM 및 경품 발송, 인터넷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 운영
매그넘빈트 개인정보처리방침 ((재)위탁에 관한 사항 참고)

컨슈머 인사이트

당사 고객 리쿠르팅을 통한 각종 소비자 조사 활동(브랜드 이미지/인지도 조사 등의 각종 소비자 조사, 전화 조사를 통한 서비스 부문 고객 만족도 도출 등)

고우넷

당사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운영

컴나래소프트

아우디 폭스바겐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개발·운영

트루인포

아우디 폭스바겐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개발·운영

에스이파트너즈

아우디 폭스바겐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개발·운영

오토포커스

아우디 폭스바겐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개발·운영

Volkswagen IT Services India Pvt. Ltd.

아우디 폭스바겐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개발·운영

Audi AG (독일 및 싱가포르, datenschutz@audi.de)

◦ 아우디 고객관리시스템 운영 및 유지ž보수업무 위탁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기간 만료 시점 또는 위탁약정 종료 시점 중 이른 시점까지 보관)
◦ 이전항목: 성명,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주소,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보유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차량번호(자동차번호판 번호), 관심차종(모델명), 위치정보, IP Address, MAC 주소,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등

◦ myAudi 및 Audi Connect 서비스 시스템 운영 및 유지
◦ 이전항목: 성명, 국적,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주소,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보유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차량번호(자동차번호판 번호), 차량의 위치정보, IP 주소, MAC 주소,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및 소모품 관리 이력, 주행거리 등 차량 관련정보 등 (수집 즉시 온라인을 통해 수탁자에게 이전되며, 위탁 업무 또는 위탁 관계 종료 시 지체 없이 삭제됨)

고진모터스
위본모터스
태안모터스
태안모터스영등포서비스
코오롱아우토
유카로오토모빌
한영모터스
중산모터스
아우디중산전주서비스센터
한서모터스
세양물류
위본
코오롱 오토그라운드
아이언오토

차량 등록, 고객정보의 수집, 보관 처리 등의 위탁 업무, 각종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의 신청접수, 아우디 커넥트 고객 등록 관련 업무처리 등

클라쎄오토
마이스터모터스
아우토반 브이에이지
지엔비 오토모빌
유카로오토모빌
지이오 하우스
아우토플라츠

차량 등록, 고객정보의 수집, 보관 처리 등의 위탁 업무, 각종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의 신청접수 업무처리 등

Global Learning Plus

아우디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LSI Consulting (AMA)

아우디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Axalta Coating Systems Korea Inc.

아우디 및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Willsnus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H&C (사람과 서비스)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PPG Korea

아우디,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한국교육센터

아우디,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오토기기

아우디,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Dale Carnegie

아우디,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Global Motor Service

회사 차량관리, 드라이빙서비스 제공, 아우디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및 관리

Netpathy Inc.

아우디 및 폭스바겐 고객 대상 알림톡 발송

SUMMERCE PLATFORM INC

아우디 및 폭스바겐 고객 대상 알림톡 발송

㈜마크로밀 엠브레인

브랜드 이미지/인지도 조사 등의 각종 소비자 조사 및 시장 조사, 문자 (카카오톡 포함), 전화 조사

주식회사 칸타코리아

브랜드 이미지/인지도 조사 등의 각종 소비자 조사 및 시장 조사, 문자 (카카오톡 포함), 전화 조사

닐슨코리아

브랜드 이미지/인지도 조사 등의 각종 소비자 조사 및 시장 조사, 문자 (카카오톡 포함), 전화 조사

㈜테일러넬슨소프레스 코리아

폭스바겐 고객 리쿠르팅을 통한 미스터리 쇼핑 진행, 브랜드 이미지/인지도 조사 등의 각종 소비자 조사 및 시장 조사, 문자 (카카오톡 포함), 전화 조사

㈜젤라블루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다양한 고객행사 진행 (기프티콘 발송 업무)

주식회사 스카이네트웍스

서비스캠페인 감사 진행, 서비스 컨설팅 및 서베이 실시, 문자 (카카오톡 포함), 전화 조사

Interpark Biz Market

아우디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더 레이어 커뮤니케이션

아우디 고객을 위한 PR, 각종 마케팅 프로모션 대행

㈜더에스엠씨그룹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마케팅 이벤트 대행

SCAT Communications

아우디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을 위한 뉴스테러 제공

㈜다우기술

아우디 고객 대상 알림톡, 친구톡 발송

TTR Group GmbH (독일, datenschutz@ttr-group.de, extdsb@ask-datenschutz.de)

아우디/폭스바겐 고객에게 조사를 통한 고객 만족도 도출

한국리서치

당사 고객 리쿠르팅을 통한 각종 소비자 조사 활동(전화 및 모바일 조사를 통한 고객 만족도 도출 등)

주식회사 레이아웃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전시, 프로모션 대행

맥켄에릭슨 (주)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전시, 프로모션 대행

② 당사는 개인정보 처리업무 위탁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 감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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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 개인정보 보관장소에 대한 접근통제 등

제10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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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정보주체는 아래에 기재된 연락처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민원을 제기하실 수 있습니다. 당사는 정보주체의 민원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이름 및 직책: 정재균, 부사장
  • 전화번호: 02-6009-0000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법무팀
  • 전화번호: 02-6009-0000
② 정보주체는 아래의 부서에 개인정보 열람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개정 이력


순번 제 개정일 변경내용

1

2013. 10. 04.

제7조(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2

2014. 07. 11.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업체 추가: ㈜머니투데이퍼블리싱, 마케팅인사이트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벤틀리브랜드 삭제, 폭스바겐 담당부서/담당자 변경

3

2015. 07. 30.

제8조(개인정보의 파기 및 분리보관) 아우디 앱서비스 이용 고객의 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 도입

4

2015. 12. 23.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개인정보 제공 받는 자 일부 변경(삭제: ㈜참존모터스, 대우제주서비스㈜ / 추가: 네오뷰코오롱㈜)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수탁자 일부 변경(삭제: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JNGK, ㈜미디어윌M&B, ㈜엠큐브 커뮤니케이션 / 추가: 효성 ITX, SK Planet, ㈜필소굿, ㈜레오버넷 / 변경: ㈜가야미디어)
제8조(개인정보의 파기 및 분리보관) 4. 폭스바겐 앱서비스 이용 고객의 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 도입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담당자 변경

5

2016. 08. 30.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담당자 변경

6

2016. 10. 17.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담당자 변경

7

2017. 03. 01.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개인정보 제공 받는 자 일부 변경(삭제 : GS엠비즈㈜)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수탁자 일부 변경(삭제: M&K Counsulting, ㈜필소굿 / 추가: ㈜에프엠커뮤니케이션즈, ㈜BEPCTANGENT CREATIVE, ㈜에스엠에스, ㈜한컴, ㈜바다정보 / 변경: ㈜레오버넷 )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담당자 변경

8

2018. 02. 05.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4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제5조(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제11조(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조항 보완

9

2018. 06. 30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조항 보완

10

2018. 12. 17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조항 보완

11

2019. 04. 08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조항 보완

12

2019. 06. 24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조항 보완

13

2019. 08. 30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4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조항 보완

14

2020. 08. 10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4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조항 보완 등

15

2020. 12. 16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수탁자 일부 변경(추가: TTR Group GmbH, 한국리서치)

16

2021. 01. 04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수탁자 일부 변경(내용 추가: TTR Group GmbH)

17

2021. 03. 11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ž이용 목적),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조항 보완 등

18

2021. 06. 11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조항 보완, 제11조(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담당자 변경 등